본문 바로가기

생활 TIP

K3 자동차 전조등 셀프 교체하기!

 

오늘 퇴근하고 집에오는길에 차 라이트가 이상하다는걸 인지하고 차를 갓길에 세워두고 확인해보니 한쪽 전조등이 나가버렸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근처 마트에서 전구 사서 끼웠는데 이게 하다보니 많은사람들이 알고 있으면 좋을것 같아서 포스팅 합니다.

전조등의 경우 일반 카센터에가서 하여도 얼마 하지 않지마 좋은 전구를 싼가격에 할수 있는 방법은 혼자서 가는게 최고라고 알고 있기 때문에 그리고 평일 낮에는 시간이 없는 직장인 분들은 혼자서 가는게 스트레스도 덜받기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배워들 가셨음 좋겠습니다.

그럼 전조등 가는 순서부터 알려드릴께요

1. 차량 본닛을 연다

2. 고장난 전조등쪽 덮게를 열어준다

3. 고정되어 있는 전구를 돌려서 빼준다.(핀이 고정되어 있으면 핀을 옆으로 돌리고 빼야합니다.)

4. 전구와 소켓을 당겨 분리시킨다.

5, 새로운 전구를 꽂아준다.

위와 같은 순서로 전조등을 갈수 있는데요. 말로 하니 좀 애메한 감이 있지요?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 보시죠

위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 전조등이 안들어 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저기 동그라미 친부분이 전구가 들어가는 곳이니 핸드폰 후레쉬로 비추어가면서 하시면 편합니다.

안쪽을 보시면 동그라미 친 부분이 전구와 바깥을 막고 있는 뚜껑 입니다. 돌려서 빼주시면 되요

뚜껑이 빠진 모습입니다. 이제 안쪽을 확인해 보실까요?

노란색 선이있는 곳이 전구소켓입니다. 검정색 부분을 잡고 돌려주시면 쉽게 빠지게 됩니다. 간혹 소켓부분에 철사로 막혀 있는 차들이 있는데 그런 차들은 철사를 옆으로 돌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소켓을 차량에서 분리한 모습입니다. 이제 소켓과 전구를 빼줘야 하는데 저기 보이는 검정색 부분과 은색부분을 서로 당겨서 빼주시면 됩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왜 이렇게 안빠지지?"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저기 보이는 틈에 손가락을 넣어서 조금만 힘을 더주시면 쉽게 뺄수 있으실 것입니다.

소켓과  전구가 분리된 모습입니다. 이제 새로운 전구만 끼워주면 전조등 갈기는 끝이 나는 것 입니다.

새 전구의 뒷면 입니다. 위에 사진의 소켓과 방향을 잘 맞추어 끼어 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조립 순서는 분리의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전구와 고장이나서 못쓰게 된 전구 입니다.


마지막으로 전조등이 아주 잘들어오는걸 확인하셨으면 정말로 전조등 갈기는 끝이나는 것입니다.

사진으로 설명을 들으니 정말 쉽지요? 혼자서 베터리 갈기나 전조등 정도는 갈수 있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