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추운 겨울 아이들과 가기 좋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이야기들 2023. 12. 16. 10:00

    겨울 날씨 같지 않은 요즘! 그래도 아이들과 밖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는 추운 요즘!!

    이런 날씨에 가기 정말 좋은 곳이 있어서 알려드리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그곳은!!! 바로!!!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서대문 박물관은 한국 최초로 공공기관이 직접 계획하고 설립한 자연사 박물관이에요

    다른 자연사 박물관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내용이 부실하다??!?!?

    박물관 안밖으로 볼거리가 정~말 많은 곳!!! 이제 겨울방학이 되면 아이들 하나라도 체험해주고 싶은 부모마음!

    그런데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는 부모마음!!! 이럴땐 한번 가보세요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먼저 주소입니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32길 51 ( 연희동 141-52)

    운영시간 :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

                     화~금 : 09:00 ~ 17:00 / 토일 : 09:00~18:00

    주차팁!!! 자연사박물관 주차장은 주말에는 금방 만차가 됩니다. 이럴땐 바로옆 연복중학교에 주차를 하시면 되요!

    입장료 : 아래사진 참고하세요!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입장료

    이제부터 자연사박물관 제대로 소개 해보겠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로비에서 가장먼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는 공룡 화석! 여기부터 아이들이 눈이 돌아가기 시작합니다.ㅎ

    공룡화석을 한번 둘러보고 오른쪽 승강기를 이용하여 3층으로 고고!!! 

    승강기를 이용하여 3층에 들어와서 본격적으로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관람을 시작했어요

    지구환경관 입구를 들어서면 어두운 실내에 우주의 탄생과 지구의 탄생에 대해 스크린에 설명과 함께 동영상이 나옵니다.

    여기서부터 아이들은 와~ 하면서 집중도가 팍팍 올라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동영상 룸을 지나 우주의 생성 순서가 나열되어 있구요 부모님들은 학창시절 배웠던것들을 이번기회에 아이들에게 설명해주는 그런 시간이 될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아이들은 우리의 이야기를 듣지 않지요..ㅋ 바로옆 2층과 연결되는 천장에는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엄~청큰 화석들이 천장에 매달려 있어요!!  어른인 제가봐도 우와.. 할정도로 퀄리티가 좋아요

    이미 아이들은 3층은 관심이 없어요... 빨리 2층으로 내려가서 공룡화석을 보고 싶은 마음 뿐인가봐요.. 

    공룡화석들을 보며 이어진 복도를 따라 들어가면 다시 어둑어둑한 방에 들어갑니다. 바닥에는 용암이 흐르고 정면에는 화산이 분출되는 영상이 나오네요ㅎ 현실감 넘칩니다 ㅎㅎ

    용암이 흐르는 방을 지나 나오면 홀로그램 체험을 하는 곳이 본격적으로 나오는데 3층에는 이처럼 홀로그램 체험해보는 곳이 몇군대 있으니 아이들이 꼭!!! 체험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여기서 한참 놀더라구요

    그리고 이어지는 석회암 동굴이 생성 과정!

    석회암 동굴을 지나면 눈이 돌아가는 멋진 보석들과 여러 광물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나오는 직접 광물의 결정체를 볼수 있는 현미경 체험! 어른인 제가봐도 신기하더라구요! 

    이렇게 3층 지구환경관을 지나 2층으로 가보시죠!!

    2층승강기가 열리고 바로 등장하는게 두둥! 어른들에게도 신기한 나사의 우주복을 입고 있는 인형이네요! 이제 시작인데 스케일이 어마어마 합니다^^

    우주인을 보고  2층 생명진화관으로 들어가봅니다!

    2층 생명진화관에 들어서면 큰 화면에서 중생대를 분류하여 어떤 생물들이 존재했는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곳도 처음부터 눈길을 사로 잡는게 아이들의 집중도가 팍팍 올라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큰 화면을 지나면 본격적으로 2층 박물관의 모습이 보입니다. 중생대와 고생대의 화석들이 나열되어 있구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바로 그것!!! 공룡 화석들이 나옵니다. 화석들 크기도 어마어마 하고 볼거리도 풍성해요!!!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의 하이라이트는 2층 생명진화관이라고 볼수도 있을것 같네요!

    공룡 화석들을 지나면 우리가 동물원에서 볼 수 있던 각종 동물들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아이들이 어! 이거! 저거! 이러면서 아는척을 많이 하더라구요~^^

    포유류 양서류 파충류 등 우리가 흔히 볼수 있고 알고 있는 동물들이 박제되어 있어 현실감 넘치는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들이 무섭다고 빨리 지나가자고 보채더라구요

    대형 아쿠아리움에서만 볼수 있던 상어들도 있고 우리나라 바다에서 서식하는 각종 어패류도 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2층 생명진화관을 지나 마지막 1층으로 가는 길에 다시한번 눈길을 끄는 대형 항 고래가 나타납니다^^

    대형 고래를 구경하면서 1층으로 내려와 처음 만났던 공룡 화석을 지나 1층 인간과 자연관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인간자연관을 들어서자마자 역시나 처음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체험! 아이가 직접 그린 그림을 판에두고 버튼을 누르면 앞에보이는 화면에 그림이 짠하고 나오네요^^ 우리 꼬맹이들이 그림을 3개씩 그려넣었다는건 안비밀!

    인간 자연관에는 진짜 물고기가 있더라구요!!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각종 물고기들이 나열되어 있고 그옆에는 여유롭게 헤엄치는 붕어와 잉어들이 있습니다

    인간 자연관은 기후변화와 그에 따른 멸조 위기에 대해서 설명해주는것 같았어요 멸종위기종인 장수거북 그리고 우리나라의 멸종위기 동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층의 경우 아이들이 보고 경각심을 느낄수 있는 그런 곳이였어요!!

    이렇게 3층부터 시작되 1층으로 마무리 되는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이야기 였습니다.

    사진들이 다소 정신 없지만! 기억해야 할 하나!!! 우리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고 다음에 또오자!!! 이럴 정도이니 여러분들도 추운 겨울 주말! 그리고 겨울방학에 아이들과 박물관 견학 한번 준비해보시는것이 어떨까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