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올란도 기어케이블 고무 슬리브(부싱) 교체 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3. 1. 18. 09:18

    몇일전 마트에 물건사러 갔다가 기어가P에서 아무리 움직이려 해도 꿈쩍도 안하는 끔찍한 일을 격었습니다.
    보험회사를 불러 렉카차를 이용해야 하나 어찌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 순간
    남편이 네이버카페에서 우리차와 비슷한 증상들을 보인 사람들이 있다며 본닛을 열어보니,
    그결과 기어케이블 (고무 슬리브)부싱이라는 부품이 오래되어 떨어져 나가면서 기어케이블이 이탈되었다고 하네요..ㅠㅜ
    아래 사진처럼 기어케이블이 이탈되어 있네요.. 

    보험회사 렉카차를 이용하지 않고  고무줄로 임시조치 하여 집에 왔어요
    다음날 쉐보레 바로정비에 수리하러가니 기어케이블 고무 슬리브(부싱)은 따로 팔지 않고 기어케이블을 통채로 갈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가격은 공임비 포함 10만7천원..... 분명 전날밤 검색한 결과를 고무 슬리브(부싱)은 비싸야 만원정도 하는데.. 너무하네요..
    그래서 다시 폭풍검색.... 네이버 올란도 카페에서 르노삼성  sm5 기어변속 부싱(부품번호 : 3537050000z0)이 호환된다는 글을 보고 근처 르노삼성 부품점에 가서 1천원 주고 2개 사왔네요
    이제부터가 교체기 시작입니다... 험난했어요.... 그래도 성공해서 기쁘네요....
    먼저 어떤 공구가 필요할지 몰라 사진처럼 남편이 이것저것 다 챙겨서 지하주차장으로 갔어요

    사진에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한것이 기어케이블 고무 슬리브(부싱) 입니다.
    본닛을 열어보니 어제 조치 해둔 고무줄이 어디로 갔는지 안보이고 기어케이블이 또 이탈되어 있네요
    역시나 시동걸고 기어를 움직여 보니 P에서 움직이지 않구요...
    처음엔 저 검은 케이블부분에 부싱을 끼어보려고 했는데 정말 엄청 안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방법을 바꿔 밑에 고정핀?고정되어 있는 부분에 먼저 부싱을 끼고 기어케이블을 눌러 끼워 주는 방식으로 했더니 
    쑥하고 들어가더라고요  십년묵은 체증이 싹 내려가는 느낌이였다고 하네요

    위 사진이 부싱을 장착한 사진입니다. 카페에서는 5분이면 충분하다고 하였지만.. 저희는 생각보다 어려웠던것 같아요
    체감상 20분은 넘게 걸린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차저차 자가수리를 통하여 10만원이 넘는 금액을 아끼게 되었네요.
    이상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