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본격! 겨울철!! 차알못은 차량 관리 이렇게만!! PART1(차량 배터리)
    생활 TIP 2023. 12. 6. 12:00

    반응형

    본격적으로 추워지고 있는 요즘!!

    저와 같은 차알못들은 이제 겨울철 준비를 해야겠지요???

    간편하게 서비스센터가서 점검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우리! 언제까지 차알못으로 지낼 겁니까!!!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들은 우리 손으로 관리해 보자 해서 준비했습니다.

    차알못을 위한 겨울철 차량관리!!! 첫 번째 PART!!! 배터리!!!!!

    추운 기온은 차량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겨울철에는 차량 배터리를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차량 배터리를 확인하는 방법

    1. 육안 검사
    육안 검사부터 시작하세요. 배터리 단자 주변에 부식 흔적이나 흰색 가루 물질이 있는지 찾아서 털어내야 해요!

    베이킹 소다와 물을 섞어서 부식을 제거하면 된다고 하지만... 우리는... 이 정도면 그냥 교체하시자고요!!!

    2.배터리 수명 확인: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배터리에는 날짜 코드가 찍혀 있습니다. (EX : 00일00월0000년)

     배터리가 3년 이상 된 경우 추운 날씨에 문제가 발생하기 쉬우며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상태표시창(인디케이터) 확인!

    실질적으로 우리가 가장 쉽게 배터리의 수명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인디케이터라고 하는 배터리 상단에 있는 동그란 창의 색을 보고 확인하는 것이 쉽습니다. (녹색은 정상 흑색은 충전필요 백색은 교체!) 

    그럼!! 왜 겨울철에 배터리 관리를 해야 하나요?!?!? 바로!!!

    겨울에 배터리가 방전되는 이유

    1. 추운 날씨
    낮은 온도는 배터리에서 일어나는 화학반응을 느리게 하여 전력 생산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온도가 극도로 낮으면 배터리 액이 얼 수도 있습니다.

    2. 배터리 수명
    배터리는 노후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충전 능력을 잃게 됩니다. 오래된 배터리는 특히 추운 날씨에 고장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3. 부식
    배터리 단자의 부식은 전기 흐름을 방해하여 배터리 효율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4. 충전 부족
    자주 운전하지 않거나 짧은 여행을 하면 발전기가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지 못해 점진적인 방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정기적인 유지 관리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면 잠재적인 배터리 문제를 조기에 식별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예상치 못한 고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우면 전문 정비사나 자동차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차알못도 할 수 있는 차량용 배터리 확인방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