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철 차량 공기압 경고등?!?! 셀프로 공기압 주입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3. 12. 21. 11:30

    오늘도 정말 추운 하루입니다.

    이렇게 추운겨울에는 TPMS장치가 있는 차량에는 공기압 경고등이 뜨기 마련인데요

    보통 주행을 하다보면 도로와의 마찰열로 인해 공기압 경고등이 사라지긴 하는데 운행을 끝내도 공기압 경고등이 계속 떠있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이럴땐  카센터나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공기압 주입을 하는데 요즘 공기압 주입하는것도 5천원씩 유료로 바뀌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차량에 있는 모빌리티 킷으로 무료로! 셀프로! 공기압 주입하는법!!

    뚜둔!

    먼저 위 사진처럼 타이어 공기압이 낮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보이고 오른쪽 위  경고등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입니다!!

    이럴땐 당황하지 마세요!!! 트렁크로가셔서 공구함을 딱 열면?!?! 모빌리티 킷이 짠하고 나타납니다!

    모빌리티 킷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으니 참고하세요!(현대,기아 자동차 기준입니다)

    모빌리티킷을 열면 아래 사진처럼 공기압을 넣을수 있는 기계와 펑크가 났을때 사용하는 실란트가 들어 있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인 공기압만 넣는거니 실란트는 절대!절대! 건드리지 마세요!!

    공기압 주입기 뒤를 보면 시거잭에 연결하는 전원선과 타이어에 연결하는 케이블?이 있습니다. 연결 방법은 아래 동영상과 함께 확인하시죠!

    위 동영상까지 했으면 80% 진행된겁니다. 이제 공기압을 주입만 하면 되는데요 어라??? 내차에 공기압은 얼마나 넣어야 되는 걸까요??  정답은?!?!? 바로~ 운전석 문을 열면 운전석 옆에 아래 사진처럼 차량의 적정 공기압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차는 35PSI 가 적정 공기압입니다.

    그럼 이제 공기압을 넣어 볼까요?? 넣는 방법도 아래 동영상과 함께 하시죠!

     

    위 동영상처럼 전원선을 시거잭에 연결하고 타이어에 공기압 케이블을 연결한후 스위치만 키면? 뚜~~~하는 소리와 함께 공기압이 주입됩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한번에 적정 공기압까지 넣지 마시고 전원을 켯다가 껏다가 하면서 공기압을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한번에 넣는게 정말 어렵더라구요 요렇게 넣고나서 계기판 확인을 해보면 아래 사진처럼 경고등이 사라지고 공기압도 정상으로 되어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현대 기아 차량은 경고등은 바로 사라지지만 공기압 수치는 운행을좀 해야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공기주입기에 있는 계기판을 보시면 검은색은 PSI 빨간색은 BAR 이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누구나 할수 있는 공기압 셀프 주입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Designed by Tistory.